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김천
2019 김천교육지원청 메이커 창의융합프로젝트 운영 담당자 연수회미래 역량을 키우는 메이커(Maker) 창의융합프로젝트로 행복한 김천 융합인재를 키워요!
▲ 김천교육지원청, 메이커 창의융합프로젝트 운영 담당자 연수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은 7월 4일 오후 2시 30분 김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9 김천교육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메이커(Maker) 활동 창의융합프로젝트 운영 담당자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김천 관내 초, 중학교 교감선생님, 업무담당 및 희망 교사 등 80여명이 참석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큰 교육 이슈가 되고 있는 메이커(Maker) 활동의 최신 동향과 학교현장에서 적용 방안에 대해 경운대학교 무인기항공과 임헌영 교수를 초청하여 창의융합인재교육으로서의 메이커 교육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지난 1월 개관한 김천교육지원청부설 무한상상실(Maker Space) 운영 계획 및 프로그램에 대해 안내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지역사회 메이커 전문가인 인사이언스 김영준 대표와 업무 협약을 통하여, 학생, 교사, 학부모가 체험중심의 다양한 메이커 활동을 지원하고자 3D프린터, 코딩, 드론, 레이저커팅, 로봇 영역을 중심으로 1일 메이커교실, 교원연수 및 학부모 연수 지원, 동아리 활동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9월 1일부터 단계적으로 운영하겠다고 소개하였다.

마숙자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의 구심점인 메이커(Maker) 활동은 생활의 모든 영역에서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생성하고, 표현하고, 창의적 결과물로 완성시키는 활동으로 미래 역량을 키우는 창의융합인재육성에 적합한 교육활동이다.

학교 현장에서 많은 참여를 통하여 흥미있고, 재미있고, 의미있는 체험활동으로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2019 김천교육 역점사업인 메이커 활동의 의의를 전하였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