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포항
포항교육지원청, 창의융합형 영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추진현장에 적합한 자료 개발과 보급 추진
▲ 포항교육지원청, 창의융합형 영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추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영재교육 프로그램이 내실화되도록 현장에 적합한 자료 개발과 보급을 추진하고 있다.

6월부터 자체 준비를 시작으로 지난 7월 3일 개발 위원 전체 첫 협의회를 개최함으로써 본격적인 개발 일정에 들어가게 된다.

본 사업은 창의융합형 영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을 통한 영재교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경상북도교육청의 업무추진 계획에 따라 6월부터 11월까지 장기간에 걸쳐 포항교육지원청이 초등수학기반 창의융합형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이다.

개발될 프로그램은 영재교육대상자들의 특성을 고려한 질 높은 융합형 프로그램으로 영재들의 창의성 신장과 인성 및 융합형 사고 함양을 바탕으로 영재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의 다양한 학문과 지식들이 융합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소재 개발로 영재들의 진로지도에도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도 기대된다.

포항교육지원청 전종숙 유초등교육과장(영재교육원장)은 “영재교육대상자들의 특성을 고려한 수준에 적합하고 추가적인 부담 없이 교육현장에 바로 적용 할 수 있는 질 높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영재교육이 한층 더 내실화 될 수 있도록 모두의 지혜를 모아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