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학교발송 공문서 모니터링 지속 추진‘선생님을 아이들 곁으로!’ 학교업무정상화 정착 만전
▲경북교육청, 학교발송 공문서 모니터링 지속 추진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교육청은 학교업무정상화 조기정착을 위해 지난 5월부터 학교로 발송한 각종 공문서를 현장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1차 모니터링 결과를 발표했다.

그동안 학교 현장에서 공문서 감축과 공문서의 질적 개선에 대한 요구가 많아 지난 5월 교감 및 행정실장 53명으로 구성된 현장 모니터단을 발족하여 운영하고 있다.

963건의 공문서를 모니터링한 결과 전체 내용 중 가장 개선이 필요한 것은 ‘공문서 내용 간소화’가 47.1%로 가장 높았으며, ‘공문 게시 활용’ 19.2%, ‘제출 기한 확보’ 10.9% 순으로 나타났다.

모니터링한 공문은 총 963건으로 본청(직속기관 포함) 관련 건수가 798건(82.9%), 교육지원청은 165건(17.1%)이다.

1차 모니터링 결과를 볼 때 공문서 작성 시 많은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공문서 작성 요령을 정확하게 숙지하여 공문 효율성과 간소화에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함을 알 수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본청 및 교육지원청의 부서별 업무 개선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학교업무정상화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