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 북구, '사랑의 집수리' 이웃 사랑 실천작은 도움으로 어르신들 생활의 불편 덜어드려
▲태전1동, 집수리 봉사 활동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곽채윤 기자] 지난 4일, 대구 북구 태전1동 새마을 협의회와 새마을 부녀회는 관내 저소득 3가구에 ‘사랑의 집수리’ 봉사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태전1동 새마을 협의회와 새마을 부녀회는 관내 집수리가 필요하나 형편이 어려워 수리를 하지 못하며 불편한 생활을 겪는 독거노인, 저소득층 3가구를 선정하여,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번 ‘사랑의 집수리’를 통해 자칫 누전으로 인한 화재의 위험이 높은 세대에는 전기선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형광등도 LED등으로 교체하여 집안이 한층 더 밝고 안전해졌으며, 오래된 벽지도 새로 도배하여 완전히 새집으로 탈바꿈되었다.

이번 봉사에는 전기기능사 등 관련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새마을 협의회 지도자의 재능기부로 집수리가 원활하게 진행되었으며, 새마을 부녀회원들의 세간살이 정리·정돈, 청소, 새참 마련 등으로 무더위 속에서도 웃음과 사랑이 넘치는 봉사활동이 되었다.

새마을 협의회 장한식 회장과 새마을 부녀회 채부황 회장은 “작은 도움으로 어르신들 생활의 불편을 덜어주게 되어 더없이 기쁘며, 앞으로도 항상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며 봉사하는 새마을 협의회, 부녀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곽채윤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채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