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성주
성주군, 신산업 규제혁신 마인드 향상을 위한 워크숍 개최!신산업 발전을 위해 선도적 행정 펼쳐
▲신산업 규제혁신 마인드 향상을 위한 워크숍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성주군은 미래형 신산업 체험, 스마트팜 시범단지 견학 등을 통한 공무원 역량강화, 창의적이고 유연한 발상을 도모하기 위한 체감형 워크숍을 개최했다.

규제개혁 업무부서를 포함한 인허가부서 및 사업부서 등 30여명이 참가한 이번 워크숍은 성주군 선남면에 위치한 3D프린터 관련 벤처기업인 쓰리디코리아㈜ 및 신산업 육성도시로 알려진 포항시 일원을 방문했다.

3D프린터 생산품 제조과정을 육안으로 보고 생산한 다양한 결과물을 직접 만져보기도 하고 국내 최초 한국형 스마트팜 시범단지 견학, 국내 최초 도시형 유람선 운하크루즈 체험, 드론 체험 등 신산업 육성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번 워크숍을 위해 소극행정을 타파하고 적극행정으로 규제개혁을 이루기 위해서는 담당자들의 협력과 교류가 필수적”이며, “군민이 체감할 수 있고 관내 기업이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규제개혁을 위해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성주군은 신산업을 지원하고 민생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신산업 규제 혁신 과제 발굴을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경연대회 및 하반기 원탁 경진대회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