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경주
경주시, 2019년 문무대왕 해양포럼 및 전국 산악자전거대회 개최21일 양북면 일대서 전국 산악자전거 대회, 총31㎞ 400여명 선수 참여
▲2019년 문무대왕 해양포럼 및 전국 산악자전거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주시는 문무대왕의 날을 기념해 18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문무대왕 해양포럼’과 21일 양북면 일대서 전국 산악자전거대회를 개최한다.

18일 열리는 ‘문무대왕 해양포럼’은 문무대왕이 용이 된 날인 7월 21일을 기념하기 위한 ‘문무대왕의 날’ 선포식과 문무대왕 해양대상 시상식, 문무대왕 해양 심포지엄으로 진행된다.

‘문무대왕 해양대상’은 해양과학, 해양문화, 해양교육 각 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시상하며, ‘문무대왕 해양 심포지엄’은 문무대왕에 대한 학문적 연구를 통해 문무대왕을 현대적으로 재조명하고 경주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기조발표와 주제발표,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문무대왕의 날인 21일에는 양북면 일대에서 전국 산악자전거대회가 개최된다.

(구)양북초교에서 출발해 이견대를 반환점으로 다시 (구)양북초교까지 돌아오는 코스인 총거리 31㎞로 400여명의 선수가 참여하며, MTV 크로스컨트리 개인전으로 경기가 이뤄진다.

경주시 관계자은 “2019년 문무대왕 해양포럼 및 전국 산악자전거대회를 통해 문무대왕의 호국·애민정신을 기리고 유적지 문무대왕릉, 이견대, 감은사지를 홍보하는 동시에 전국적으로 청정한 동해 경주 바다를 알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