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양
영양군,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지역 경제 활성화와 생활 편의 증대에 큰 성과
▲영양군,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영양군은 11일 영양군수와 군민평가단 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영양군수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7기의 군정 목표인 ‘변화의 시작! 행복영양’을 이끌어갈 92개 실천과제들의 추진 상황 점검을 통해, 조속한 이행을 독려하고 그 결과를 군민에게 공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반적인 공약 이행상황을 살펴보면, 영양군 생활민원 바로처리반 운영 등 14건(15.2%)의 공약이 완료되었고, 75건(81.5%)의 사업이 정상 추진되고 있다.

이로써 그간 준비를 마친 사업들이 2년 차에 본격 추진되면 전반적인 공약 이행률은 상당히 ‘우수’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1년간의 공약 이행 상황 중 눈에 띄는 성과로는 ▲산나물 축제장 이전(방문객 160% 증가) ▲LPG 배관망 지원사업(연말 공급예정) ▲읍면단위 새뜰마을 사업 확대(2개소 추가 선정) ▲영양군 생활민원 바로처리반 운영(438건 해결) ▲어르신 목욕 바우처제 실시(4,683명 혜택) 등이 있으며, 이러한 사업들은 군민의 생활 편의를 제고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특히, 국도비 확보에 노력한 결과 영양군 사상 최초로 예산 3,000억원 시대를 개막(`19년 4월)함으로써,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향후 군정 운영은 더 큰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 군수는 이날 총평에서 “공약은 군민과의 약속인 만큼 철저하게 지키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군민의 목소리를 수시로 경청하여 빠른 이행보다는 군민이 원하는 성과를 달성하는 데 초점을 맞추겠다.”라며 향후 각오를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