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필리핀 여행박람회 참가 ⓒ국제i저널 |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관광공사와 경상북도는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필리핀 마닐라 SMX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필리핀 여행박람회’에 참가해 필리핀 관광객 경북 유치를 위한 홍보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필리핀 여행박람회는 160개 기관 및 업체, 내방객 약 3만명 규모의 하반기 필리핀 대표 국제 여행박람회로 공사는 한국관광공사 마닐라지사와 공동으로 “계절관광”을 주제로 경북의 계절 관광자원을 집중 홍보했다.
특히 공사는 금번 필리핀 여행박람회에서 한국관광공사 마닐라지사와 협업해 락소여행사 등 현지 여행사 16개사와 필리핀 경북 가을 관광상품을출시하여 홍보 판촉 활동을 전개했다.
이 상품은 필리핀관광객을 위한 가을시즌 대표상품으로, 서울·부산과 연계하여 오미자와인만들기, 한복체험, 경주월드 어트랙션 즐기기 등 다채로운 체험과, 경상북도 문경과 경주의 가을 단풍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공사는 경북 가을관광 상품 출시와 함께 박람회장 내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경북관광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통해 경북의 체험 관광자원, 음식과 축제, 핫플레이스 등 한국의 새로운 관광목적지로서 경북을 소개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경상북도 관광홍보부스에서는 현지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관광 상품화 및 판촉강화를 위한 심층적인 상담이 이뤄졌다.
경북문화관광공사 김성조 사장은 “필리핀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새로운 관광목적지로서 경북관광의 인지도가 제고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현지홍보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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