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시 '공사‧공단 합동 청렴교육’ 실시‘청렴과 변화관리’를 주제로 시정 공유 및 시민체감도 향상 유도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7월 15일 대구시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산하 공사‧공단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소통과 공감으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합동교육을 실시한다.

최근 청렴 사회를 향한 시민들의 열망과 기대수준은 날로 높아지고, 채용비리‧갑질문화‧반칙과 불공정 등 특권 해소를 포함하는 ‘부패’ 개념이 확대되고 있다.

이에 대구시는 시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수준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공사·공단 창립이후 처음으로 시 산하 4개 공기업 직원 100여명이 함께하는 합동교육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으로 대구시와 공사‧공단이 한 방향의 정책을 공유하고 급속도로 변화하는 시대 요구에 맞게 직원들의 청렴의식 및 변화에 대한 감수성과 실천력을 향상시키며 기관간 소통과 공감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청렴대구’ 만들기에 한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교육 중에 함께 만드는 청렴세상을 위한 서약과 함께 대구시 청렴슬로건 ‘만들어요 청렴대구, 함께해요 대구시민’을 교육생들이 다 같이 외치는 실천다짐 시간을 가지며 공감 시너지 발휘와 청렴가치 확산에 앞장서는 결의를 다지게 된다.

주요 교육프로그램으로는 대구시의 ‘시정 주요 정책방향과 현안공유’를 시작으로 ‘공직가치와 일의 의미, 변화 성공요인 탐색, 새로운 변화세대’ 등 5개의 소주제별 액션러닝과 사례공유를 위한 공감토론이 이어졌고, 기존 강의식 교육을 탈피한 감성코칭 기법으로 교육생의 참여와 몰입을 유도할 것이다.

대구시 정영준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교육은 처음으로 대구시와 공사·공단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며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한 대구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대구시와 공기업간 지속적인 정책공유와 소통을 통해 도전과 혁신, 대구의 미래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