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의성
의성군, 대한민국 지방자치발전대상 수상일자리창출 등 높은 평가…지역경제발전부문 종합대상 영예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발전대상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1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발전대상 시상식에서 지역경제발전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언론인연합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발전대상은 부문별 수상지자체 11곳을 선정했다.

의성군은 청년일자리창출 및 맞춤형 규제개혁을 통한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민선 7기 의성군은 ‘활력 넘치는 희망의성’을 비전으로 ▲규제개혁을 통한 좋은 기업환경 조성 ▲전략적인 귀농귀촌 활성화 정책 ▲청년일자리창출 및 일자리 정책 ▲청소년 역량 증진활동 활성화 정책으로 ‘군민이 행복한 살기 좋은 의성 만들기’를 시작했다.

떠나가기 바빴던 지방소멸의 ‘위기의 땅’에서, 이제는 귀농귀촌인이 꾸준히 찾아오는 ‘기회와 희망의 땅’으로 변모해가고 있는 것이다.

이날 시상식에서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이 가지고 있는 잠재가능성과 지금껏 갖추어놓은 역량을 토대로 꾸준히 노력한다면 분명 ‘지방소멸 위기 1위’에서 ‘지방소멸 해결 1위’롤모델 지자체로 자리매김할 것이다.”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지방자치발전대상 부문별 수상기관은 ▲최고대상 충청남도(양승조 지사) ▲최고대상 울산광역시(송철호 시장) ▲최고대상 전라북도 정읍시(유진섭 시장) ▲특별대상 행정혁신부문 서울 관악구(박준희 구청장) ▲특별대상 지역발전부문 충청북도 단양군(류한우 군수) ▲특별대상 문화관광부문 전라남도 담양군(최형식 군수) ▲특별대상 주민복지부문 서울 동대문구(유덕열 구청장) ▲특별대상 행정혁신부문 전라남도 보성군(김철우 군수) ▲특별대상 도시재생부문 부산 영도구(김철훈 구청장) ▲종합대상 지역경제발전부문 경상북도 의성군(김주수 군수) ▲종합대상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고희범 시장) 등 11곳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