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이마트와 농·특산물 판로확대 협약체결최고의 농산물과 국내 최대 대형유통점이 만나다!
▲경북도, ㈜이마트와 농·특산물 판로확대 협약체결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12일 이철우 도지사와 이갑수 ㈜이마트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농·특산물 판로확대와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민선7기 이철우 도지사가 내세운 농정 최대목표인 ‘판매 걱정 없이 안심하고 농사지을 수 있는 농업실현’에 속도를 내고 있는 경북도와 국내 최대 대형마트로 ‘지역사회와의 공생발전을 추구하며 사회적 책임경영’을 핵심비전으로 제시하고 있는 ㈜이마트와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주요내용은 경북도 농·특산물 판로확충과 마케팅 활성화, 입점 우수농가 및 상품 발굴, 경북도 농산물공동브랜드 판로지원 등으로 상호간의 지속적 발전과 가치를 실현한다.

협약에 따라 경북도는 지역 우수농가와 농·특산물에 대한 정보를 ㈜이마트에 제공하는 등 ㈜이마트 취급 농·특산물의 외연확대에 적극 나서고, 필요시 별도의 예산을 지원한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국내업계 1위 기업인 ㈜이마트와의 이번 협약은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 도내 농업인들에게 큰 힘과 위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대한민국 최고의 농도(農道) 경북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산물이 보다 많이 입점 되고 판매될 수 있도록 ㈜이마트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