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상주
상주시, 가족의 피서공간 '곶감공원 바닥 분수' 인기지난달 첫 가동 후 어린이 등 방문객 배 이상 늘어
▲ 곶감공원 바닥 분수 인기 ⓒ 국제i저널

[국제i저널=상주시 이현주 기자] 상주시 외남면에 있는 상주 곶감공원이 피서 명소로 떠올랐다.

지난달 첫 가동한 곶감공원 광장의 바닥 분수가 어린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어린이들은 시원하게 뿜어져 나오는 분수를 맞으며 더위를 식힌다. 물총 놀이를 즐기는 아이도 많다. 분수 사이를 뛰어다니며 물총을 쏘다보면 더위는 저만치 달아난다.

이 때문에 휴일이면 곶감공원은 어린이와 함께 온 가족 단위 나들이객으로 북적거린다.

상주시 관계자는 “바닥 분수를 설치한 후 방문객이 배 이상 늘어 하루 300여 명이 찾는다”며 “어린이를 위한 공원이 가족의 피서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다.

바닥 분수는 지난달 8일 처음 가동됐다. 여름철 곶감공원을 찾는 사람들이 조금이나마 더위를 식힐 수 있게 하자는 취지에서다.

분수는 8월 말까지 토요일 낮 12시에서 오후 4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어린이들의 건강에 이상이 없도록 수질검사도 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시는 방문객들이 햇볕을 피할 수 있도록 곶감공원 내 특산물 판매장을 임시 쉼터로 활용할 계획이다.

산림녹지과장은 “바닥 분수가 시민들의 여름나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편의시설을 보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