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이·미용 양성 위한 외래교수 위촉이·미용 양성 아카데미 운영으로 지역 인재 양성
▲이미용 양성 아카데미 외래교수 위촉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지난 9일 바이오센터 세미나실에서 “이·미용 양성 아카데미 외래교수 위촉식”을 가졌다.

평생교육원은 이용장과정, 미용마스터과정, 국가자격증반 이용사, 미용사(헤어), 미용(네일), 미용(메이크업)반, 두피전문관리사, 웨딩도우미 실무과정반 등 8개 강좌를 개설해 9월에 개강할 예정이다.

이·미용 양성 아카데미는 김광희 책임교수를 비롯한 우수한 기능과 기술이 겸비된 교수진으로 구성하여 좋은 인재를 배출할 계획이며, 지역의 성인 학습자와 재직자들에게 각종 정보와 실무교육을 제공할 것이다.

이를 통해 이·미용 산업에 대한 인식 개선과 평생학습을 통한 개인역량 강화 및 양질의 일자리에 재취업하거나 창업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이룰 수 있는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지역사회와 이·미용업계는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개설하는 이·미용 아카데미는 기능장 양성을 목표로 하며 각종 자격증 취득은 물론 창업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수업까지 진행된다.

김문섭 평생교육원장은 “자격증을 취득하고 현장에 나가면 바로 적응할 수 있는 현장실무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이·미용 양성 아카데미 외래교수로 위촉된 교수들은 다사랑미용봉사단을 구성해 앞으로 경로당과 고아원 등 복지시설과 각종 행사에 참여해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