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구미
구미시, '2019 제12회 경상북도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개최오는 27일 , 금오공고 체육관에서 경북 e스포츠 최강자 가려!
▲2019 제12회 경상북도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구미시가 주최하고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경상북도 아마추어e스포츠대회가 오는 27일 금오공업고등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게임산업 저변을 확대하고 청소년들의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리그 오브 레전드, 베틀그라운드, 카트라이더, 클럽오디션 등 총 4개 종목으로 진행되며, 각 종목 1·2위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대회를 통해 선발된 단체전 1위팀과 개인전 1·2위팀은 경상북도 지역대표선수단으로 선발되어 8월 17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제11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부대행사로는 인기BJ초청 해설, VR체험존, 푸드트럭존, 플리마켓 운영 등을 통하여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통한 건강한 레저문화 확산으로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게이머들에게 축제와 같은 이번 대회는 선수들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운영되며 참가신청은 오는 7월 15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며(https://forms.gle/j8aPwTXhAfh2Co8P7) 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