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축구 경주
경주시, 제2회 경상북도 외국인근로자 축구대회 성료축구공 앞에 하나 되는 작은 지구촌, 경주 !
▲ 제2회 경상북도 외국인근로자 축구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주시는 14일 제2회 경상북도 외국인근로자 축구대회를 축구공원 5, 6구장에서 개최했다.

외국인근로자에게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간 친선교류를 위해 개최한 이번 대회는 김석기 국회의원, 주낙영 경주시장, 윤병길 시의장을 비롯한 여러 내빈과 경북 도내 16개 외국인근로자 축구팀과 응원단 등 800여 명이 참여했다.

경기는 각 조에서 1위를 차지한 구미 ‘베트남’ 팀과 경주 ‘베트남’ 팀이 결승전에 올라 승부차기 끝에 구미 ‘베트남’ 팀이 4:2로 우승했다.

특히, 이날 대회 중에는 지역 주민으로만 구성된 프리마켓과 세계 각국 음식 및 홍보 부스를 통해 내․외국인이 서로 이해하고 화합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으며, 드론을 깜짝 이용한 대회운영을 통해 드론 활용의 또 다른 기회를 엿보는 장으로 활용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외국인근로자들 간 친목과 유대감을 강화하고 다양한 문화 교류와 체험활동으로 모두가 소통할 수 있는 인식개선의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하며, “작은 지구촌인 경주에서 앞으로도 내외국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