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경상북도
한국한의약진흥원, 국내외에 한의약 우수성 알려2019 전통의약산업대전&국제컨퍼런스 대구한의대 개최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기자] 한국한의약진흥원(이응세 원장)은 한의약의 표준화 및 과학화, 세계화로 한의약의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한 ‘2019 전통의약산업대전 및 국제컨퍼런스’를 지난 9일부터 10일(수)까지 이틀간 대구한의대학교 삼성캠퍼스 한의학관에서 개최했다.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및 대한한의사협회, 한국한의과대학학장협의회, 대한한방병원협회, 대구한의대학교 등이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한의약산업 기술지원 및 진로상담관을 비롯, 한의의료체험관, 한액재표본전시관, 한의약산업관, 한의약식품관 등 25여개 기업 및 기관·단체가 총 56여개 부스에 참가했다.

또한 한의약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의약 산업의 글로벌 진출 기반 마련 위해 ‘전통의약의 새로운 도전과 협력’이란 주제로 ‘글로벌 전통의약 협력을 위한 국제컨퍼런스’가 산업대전과 동시에 개최됐다.

변창훈 대구한의대학교 총장은 “대구한의대학교 개교 60주년을 맞이해 세계 전통의약분야 전문가들의 모이는 국제컨퍼런스를 개최를 통해 글로벌 전통의약 연구 동향 파악, 해외 협력업체 발굴과 학계 및 업계 교류의 장이 마련 됐다.”고 말했다.

이응세 한국한의약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는 국내외에서 참석하는 관련업계‧학계 종사자 간 학술‧산업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며, “연구성과 창출과 더불어 해외 초청자 및 참석자를 대상으로 한의약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한의약진흥원은 한의약의 표준화 및 과학화, 세계화로 한의약의 미래 가치를 창출하고 한의약 브랜드의 해외 인지도를 높여 한의약의 해외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관련 행사를 매년 개최할 예정이다.

#이응세 #한의약 #한의대 #변창훈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