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구미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국궁장 현장방문국궁장 민원 해결 대책과 향후 국궁장의 효율적 운영방안 논의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국궁장 현장방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에서는 제232회 임시회 기간 중인 12일 동락공원 내 국궁장을 찾아 시설 및 운영 전반을 점검했다.

지난 2001년 6월 개관한 구미 국궁장은 동락공원 내 6,611㎡ 부지에 지상 2층 규모의 한옥형태 건물과 사대 28개, 과녁 4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실내에는 사무실, 궁방, 국궁전시실, 선수대기실, 탈의 및 샤워실 등 다양한 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이번 현장방문은 국궁장 관련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른 것으로, 이날 기획행정위원들은 시설 곳곳을 둘러본 후 시설 및 운영관리 현황과 애로사항에 대해 관계자의 브리핑을 듣고, 국궁장 민원 해결 대책과 향후 국궁장의 효율적 운영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이어갔다.

이날 기획행정위원들은 건물 노후로 인한 누수 및 균열 등 각종 시설 보수의 필요성에 대해 지적하였으며, 국궁장 운영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이원화 되어있는 국궁장 시설 관리와 궁도인 관리 업무를 통합하여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춘남 기획행정위원장은 “국궁은 심신수련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우리 문화와 예절도 배울 수 있는 스포츠인 만큼 민족 고유의 무예인 국궁을 시민들이 보다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국궁장 운영 및 시설관리에 신경써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