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시, 농어촌체험마을 이용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대구시․경북도청, 대구․경북도청 공무원노동조합 - (사)경북농어촌체험마을협의회
▲농어촌체험마을 이용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대구시는 15일 대구경북상생본부에서 대구시와 경상북도, 대구공무원노동조합, 경북도청공무원노동조합, (사)경북농어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와 함께 농어촌체험마을 이용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북도내에 있는 농어촌체험휴양마을에 대한 대구시청과 경북도청 직원 가족들의 이용을 활성화해 농촌의 공동화, 농촌경제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소득을 증대시키고 대구경북 상생협력을 실질적으로 강화하고자 추진되었다. 이번 협약 체결로 대구시청과 경북도청 직원 가족들은 경북도내 농어촌체험휴양마을을 사용할 경우 이용료를 최대 40%까지 할인받게 된다.

농어촌체험휴양마을은 마을 자연환경, 전통문화 등 부존자원을 활용해 도시민에게는 체험과 휴양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한편, 지역 농림수산물이나 가공품 판매, 한옥 숙박체험, 전통음식 제공 등을 통해 농가 소득을 증대하기 위해 추진 중인 가족단위 맞춤형 농촌관광사업의 일환으로, 총 123개소가 지정되어 있다.

농어촌체험휴양마을 123개소 중 20개소를 우선 선정해 시행 후 성과에 따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역별로는 포항, 안동, 영양, 울진 등 경북도 전역에 분포되어 있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민선7기 출범 이후 대구와 경북은 다양한 분야에서 상생협력을 강화해 왔다. 특히, 금번에는 대구와 경북 공무원노동조합에서 앞장 서 주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대구시청 직원가족뿐만 아니라 많은 시도민이 농어촌체험휴양마을을 적극 이용해 농촌과 농가의 어려움 해소에 보탬을 줄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