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도
청도군, 명품 감물염색옷 홍보, 친절서비스 UP민원인에게 친절 고품격 서비스 제공
▲청도군, 명품 감물염색옷 홍보, 친절서비스 UP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청도군은 2019년 하절기를 맞아 군의 특산물인 감물염색 민원복을 착용하고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맞이한다.

감물로 천연염색을 하게 되면 방충 효과와 항균성이 뛰어나 곰팡이와 벌레가 슬지 않으며 피부병 및 아토피 증상에 효과가 있으며, 자외선 차단성이 높고 통기성이 좋아 시원하며 소취성이 뛰어나다.

이렇게 장점이 많은 감을 원료로 염색된 옷감으로 민원복을 만들어 감물염색의 우수성을 알리고 편안하고 산뜻한 이미지로 민원인에게 다가가고자 한다.

또한 청도군은 민선7기 2주년을 맞이하여 ‘변해야 산다’라는 슬로건으로 ‘고객감동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민원인이 만족하는 친절서비스 제공을 위해 부서별 담당을 민원안내도우미로 지정해 신속·정확한 안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고객만족도 및 직원 친절도 조사,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 공무원 친절교육 이수제 운영 민원공무원들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한 비상벨, CCTV 설치를 통하여 민원인들이 보다 아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군청 관계자는 “군민을 위한 실질적이고 다양한 민원시책 발굴, 군민을 내 부모같이 섬기는 봉사행정으로 군민이 피부로 느끼는 친절 감동 고품격 민원행정서비스를 펼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