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천
영천시, 영천사랑상품권 가맹점 모집활동에 박차우리 지역 경제 영천사랑상품권으로 살린다!
▲영천시, 영천사랑상품권 가맹점 모집활동에 박차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영천시는 지난 4월 영천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조례를 제정해 영천사랑상품권 발행을 준비해오고 있으며 시스템 구독과 판매대행점 협약 및 교육을 거쳐 8월 초 시행한다.

영천사랑상품권은 영천시 지역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가증권으로 올해 25억 원을 발행해 유통시킬 계획이며 수요상황에 따라 추가 발행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종류는 5천원권, 1만원권 2종으로 상시 6% 할인판매 할 예정이며, 1인당 할인구매한도는 월 30만원, 연 400만원을 초과할 수 없다.

이에 따라 시 직원과 영천사랑 서포터즈 10여 명은 지난 8일부터 영천사랑상품권 가맹점 모집 캠페인을 실시하고 점포를 각각 방문해 영천사랑상품권 홍보 활동과 더불어 가맹점 모집 현장 접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000여 업소가 영천사랑상품권 가맹점에 가입했다.

가맹점 신청대상은 영천시 지역 내 등록된 사업자로 음식점, 주유소, 병원, 학원 미용실 등이며 (준)대규모점포, 유흥업소, 주소가 지역 외로 되어있는 법인사업자의 직영점은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영천사랑상품권을 이용하면 가맹점에게 실질적인 매출증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영천사랑상품권이 지역경제 활성화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가맹점 가입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