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안동
안동과학대, '2019 ASC Summer Session' 개강중국 후난여자대학교 연수단 대상, K 뷰티실습 등 다양한 활동 예정
▲중국 후난여자대학교 연수단 '2019 ASC Summer Session' 개강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안동과학대학교는 15일 본교 본관 대회의실에서 자매대학인 중국 후난여자대학교와 제2회 ‘2019 ASC Summer Session’ 개강식을 가졌다.

후난여자대학교 연수단은 학생관리처 오장경 부처장, 국제교류처 류초 과장, 18명의 학생들로 구성됐으며, 권상용 총장을 비롯한 우리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은 웃음과 감동으로 풍성하게 진행됐다.

중국 후난여자대학교 학생관리처 오장경 부처장은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으로 맞이해 준 안동과학대학교에 대해 더욱 우의가 깊어지는 것을 느끼게 됐다. 양 대학은 이런 우의를 바탕으로 더 좋은 성과를 만들어 갈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후난여자대학교 연수단 학생들은 중국 민속의상 패션쇼, 노래 및 춤 등 다채롭게 각자의 재능을 열정적으로 선보였다.

안동과학대학교 권상용 총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많은 것을 느끼고 경험하기를 바라며, 한국에서의 체험이 학생들이 성장의 발판이 되길 희망한다. 그리고 언제나 자신의 인생에서 주인공, 별(Star)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번 단기연수프로그램은 11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한국전통요리 만들기, 유아교육과 및 스포츠레저과 학과체험, K 뷰티실습 등의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그 외 민속박물관 및 문화유적지 답사, 시티투어를 포함하여 한국의 정신문화와 현대의 아름다움을 비교 체험하게 함으로써 한국을 즐겁고 행복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