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학교공간혁신사업의 이해와 공유·공감대 형성을 위한 워크숍 실시학교공간 혁신을 준비하다
▲경북교육청, 학교공간혁신사업의 이해와 공유·공감대 형성을 위한 워크숍 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교육청은 16일 구미 새마을운동테마공원 글로벌관에서 학교공간혁신 워크숍을 실시했다.

학교공간혁신사업은 기존 공급자 중심의 획일화된 공간을 수요자 중심 패러다임 변화로 교사, 학생 등의 '참여 설계'를 적극 반영하여 '상상력을 자극하고 다양한 수업이 가능한 교실 및 개방형 창의·감성 휴게학습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한다.

워크숍은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 전문위원인 김태은 교육부 정책보좌관, 교육부 공간혁신 실행기획가인 공주대학교 고인룡 교수, 현직 학교공간혁신 촉진자(Facilitator)로 활동 중인 스튜디오엑스오의 김한희 소장의 강의 등으로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3가지 테마로 '학교 공간이 학생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와 '사용자에게 학교 공간의 주권을 회복케 하자'는 주제로 학교 공간이 왜 바뀌어야 하는지, 사례를 통해 학교공간혁신 촉진자(Facilitator)의 역할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

전진석 부교육감은 “올해 교육계의 가장 큰 화두 중의 하나인 학교공간혁신이 학생과 교사가 공동설계자로 참여하여 학교공간을 새롭게 만들어 가는 미래교육의 틀이 마련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이 사업에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