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군위
군위우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한 계절나기 물품 전달무더운 여름을 맞아 취약계층 20가구에 여름 이불 전달
▲취약계층에 건강한 계절나기 물품 전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군위군 우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무더운 여름을 맞아 취약계층 20가구에 여름 이불을 전달했다.

우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복지문제를 자체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민관이 협력해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 계층, 위기가정, 취약계층 등을 상시 발굴하여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민관협의체로 각계·각층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13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웃과 함께 건강한 계절나기 사업은 취약계층 가구에 계절별 맞춤형 물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우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방문해 이불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우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성운 위원장은 “민관이 서로 유기적인 협조로 위기가구 발생 시 지체 없이 도움의 손길이 미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하고, 우보면의 행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 지역 기초생활수급자 및 소외계층, 위기가정을 대상으로 긴급구호비 지원, 영양가득 식품꾸러미지원 건강 Up-Day 사업을 실시하였으며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