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해양수산업 발전 기본구상’ 용역 본격화경북형 신산업·대표산업 발굴... 동해바다 미래 가치 창조 및 일자리 창출
▲경북도, ‘해양수산업 발전 기본구상’ 용역 본격화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18일 해양수산업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경북 해양수산발전 기본구상’ 연구용역을 본격적으로 가동하는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 날 보고회는 ‘동해안이 미래다’, ‘동해바다의 미래가치를 재창조 해 신(新)해양 시대를 열어야 한다’는 이철우 지사의 도정운영 방침에 따라 경북형 해양수산 신산업과 대표산업, 국책사업 발굴 등 동해안 투자를 이끌어 내기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과 청년일자리 고용창출의 독창적인 일자리 모델을 창출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용역은 과업의 범위를 공간적, 시간적, 내용적으로 명확히 설정하여 경상북도 해양수산 발전방향을 미래 지향적으로 정하고 지역여건 분석을 통한 차별화 방안 모색, 국가예산 발굴 등의 실행력을 담보할 수 있는 논리개발과 마스터플랜을 종합적으로 수립할 계획이다.

경북도는 대내외 해양수산변화 대응과 4차혁명 신산업 경북형 해양수산발전 모델을 통해 해양수산 분야 관련 기업이 경북에 투자를 하고 누구나 살고 싶은 복지어촌,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용역을 발주했으며, 지속가능한 해양수산 신산업 발굴과 사람이 돌아오는 어촌을 구현하는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마련한다는 것이 핵심 내용이다.

앞으로, 경북도는 해양수산 현황과 잠재력 등을 면밀히 분석해 경북형 해양수산 발전을 위한 정책모델이 동해바다의 미래가치를 재창조하는 기본틀을 제공, ‘동해안이 미래다’라는 이미지 조성으로 관련 기업의 투자와 사람이 돌아오는 어촌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두한 경북도 해양수산국장은 “경북형 해양수산발전 모델이 환동해 시대를 열고, 동해바다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만큼 해양수산 분야의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고 어촌의 소득증대와 복지어촌을 실현하는 내실 있는 연구가 될 수 있도록 용역과정을 세심히 챙기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