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경주
주낙영 경주시장, 제5호 태풍 ‘다나스’ 발 빠른 대응인명피해 제로화, 재산피해 최소화
▲산내면 유실된 도로 긴급 복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주시는 제5호 태풍 ‘다나스’ 북상에 따른 긴급 상황점검회의를 19일 주낙영 시장 주재로 분야별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했다.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내 재해취약시설 현황 및 대처계획, 장비·자재 확보 및 점검현황 등이 논의했다.

이날 태풍진로와 현 상황을 보고 받은 주 시장은 “한 건의 인명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부서와 읍면동에 비상태세를 유지하고 인명피해 우려지역에 대한 예찰활동을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특히, “기상특보 발효 시 ▲간부공무원 정위치 근무, ▲단계별 상황관리체계 운영 철저, ▲전 직원 비상연락체계 유지 및 공직기강 확립”을 강조했으며, “소방서, 경찰서, 군부대 등 유관기관 협조체계를 강화해 피해발생 시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하도록 비상근무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이번 태풍으로 산내면 등 일부 산간지역에 최고 260㎜의 많은 비가 내려 도로가 유실되는 등의 피해로 인해 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전 행정력을 동원해 응급 복구하는 등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주낙영 경주시장은 북상하는 태풍 다나스의 영향으로 많은 비가 내린 지난 20일에는 덕동댐과 서천 등 현장을 찾아 현황을 청취하고, 관계부서에 재난 대비 및 피해 최소화에 만전을 기하도록 지시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