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청도
청도 소싸움테마파크 ‘세계 소(牛) 풍물전’세계 황소들이 모여 서로 뽐내는 세계 소(牛) 주제 풍물전
▲‘세계 소(牛) 풍물전’ ⓒ국제i저널

[국제i저널= 청도 이순호기자] 청도군은 주말과 하계휴가철을 맞아 청도를 방문하는 관광객과 군민들을 위해 청도소싸움테마파크 기획전시실에서는 25일(목)부터 오는 8월 20일(화)까지 전시가 된다.

이번에 전시하게 되는 “세계 소(牛) 풍물전”은 청도소싸움테마파크 기획전으로 시각디자인 및 미술초대작가로 활동하는 손복수(청도군 이서면 출신)씨가 모은 소(牛)와 소싸움 관련 수집품 600여종 중에서 엄선하여 300여종을 전시하며, 우리나라를 포함한 세계 여러 나라 민족들이 소(牛)를 길러 오면서 여러 물품에 다양하게 소(牛)의 모습을 표현한 전시품을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세계 소(牛) 풍물전”을 통하여 세계 여러 나라의 소(牛)와 관련된 풍습, 약 400년 된 전시물, 문화재로 지정 받아도 손색이 없을 고서 및 문서, 희귀한 재료로 소(牛)를 표현한 전시물, 소(牛)를 주제로 한 작품, 기념품, 생활품, 장식품, 도서 등에서 가족들과 함께 감상과 체험을 통해 소(牛)의 좋은 기운과 복(福)을 받아가도록 전시가 되어 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세계 소(牛) 풍물전”을 통해 청도의 예술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청도 사람들의 소(牛)와 소싸움에 대한 자긍심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