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구미시위생단체연합회」간담회 개최구미시 향상된 위생·공중수준 우리의 손으로!!
▲3분기 위생단체연합회 간담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는 24일 관내식당에서 장세용 구미시장과 16개 위생단체장 및 관계공무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분기 위생단체연합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19년도 위생분야 및 구미시의 주요 추진 성과, 향후 위생업무 추진방향과 위생업소 경쟁력 강화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2020년 경북식품박람회 구미 개최, 성공적인 구미형 일자리창출로 소상공인도 상생하여 구미 경제에 이바지 할 수 있기를 건의했다.

이에 장세용 구미시장은 건의사항에 대한 답변과 함께 “특히 2020년 전국체육대회가 구미시에서 개최되는 만큼 외부에서 방문하는 선수단 및 관광객이 늘어날 것“이라며 구미시 대외 이미지를 높일 수 있도록 현장에서 직접적으로 손님을 맞이하는 위생단체 역할을 당부했다.

구미시는 현재 위생업소 12,591개소를 대상으로 시민과 방문객이 만족할 수 있는 식품의 제조, 유통, 조리부터 음식, 숙박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식품 안전관리와 위생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일반음식점 맞춤형 컨설팅, 식중독 세이프가디언 사업, 모범 음식점 지정 및 지원,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