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송
청송군, 민원서비스 향상 위한 친절교육 가져군민이 만족하는 민원행정 실현 목표
▲ 청송군, 민원서비스 향상 위한 친절교육 가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청송군은 지난 25일 군청 민원실에서 종합민원과 직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감정조절과 스트레스 관리를 통한 관계 향상으로 민원인의 다양한 요구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교육은 전화 및 방문 민원인 응대요령, 불만민원에 대한 처리, 특별민원 대응 요령 등에 관련된 내용을 진행되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민원인의 요구가 복잡·다양해지는 현 상황에서 민원인의 감정이해 등을 교육함으로써 민원인과 공무원이 함께 만족하는 민원행정에 목표를 두고 있다.”며, “보다 더 긍정적이고 성의 있는 자세, 군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배려하는 공직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종합민원과에서는 2019년 하절기를 맞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사과부문 7년 연속 대상 수상에 빛나는 청송사과를 홍보함과 동시에 편안하고 산뜻한 이미지로 민원인에게 다가가고자 청송사과를 상징하는 빨간색, 노란색 근무복을 착용하고 민원인을 가족처럼 맞이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으며, 최상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정기적으로 친절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