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여름나기에 진~짜 좋은 의성眞 자두‧복숭아!의성군 대표 여름과일인 자두‧복숭아 출하 한창으로 홍보 강화
▲의성眞 자두‧복숭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이 대표적인 여름과일이자 의성의 주요 생산 작물인 자두‧복숭아 출하가 한창이라고 밝혔다.

의성군은 자두와 복숭아 모두 ‘의성眞’이라는 명품 브랜드로 관리하고 있다.

일교차가 크고 강수량이 적은 분지형 지형, 그리고 배수가 잘 되는 깨끗한 토양을 자랑하는 의성은 전국 최고의 맛과 향을 지닌 과일을 생산하기에 알맞다. 때문에 여름을 맞아 의성자두와 의성복숭아를 기다리는 소비자들이 많다.

특히 자두는 전국 생산량의 30%를 차지해 전국 1위의 생산량을 자랑하며, 복숭아 또한 손꼽히는 주산지다. 의성군은 자두‧복숭아 출하시기에 맞춰 서울 조계사 직거래장터, 의성 봉양자두 체험행사, TV홈쇼핑, 의성장날 인터넷 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경로로 홍보‧판매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자두는 식물성 섬유소와 아미노산, 다량의 펙틴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A가 풍부하여 더운 여름 피로회복, 다이어트, 눈 건강, 변비 해소에 효과적이다.

복숭아 또한 원기회복에 좋고 멜라닌 생성을 막아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유기산이 많이 들어 있어 니코틴 배출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은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의성자두의 우수성을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널리 홍보하고,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 활성화를 도모하여 생산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