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산
경산시,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사항 경진대회 ‘우수상’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최 ‘일자리 및 경제분야’서 획득
▲경산시,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사항 경진대회 ‘우수상’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산시는 지난 24일, 25일 개최된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대회는 각 지자체의 프레젠테이션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해 사례의 적합성, 독창성, 참여성, 확산가능성, 체감성 등을 심사 기준으로 심도 있는 평가대회가 펼쳐졌다.

경산시에서는 일자리 및 경제분야에 대한민국 일자리 1번지 경산! 좋은 일자리로 행복지수 UP! 테마로 희망도시경산의 청년 맞춤형 일자리 정책, 청년 일자리를 위한 인프라 확충, 청년 6차산업 창업기업 육성, 경산형 일자리 등의 청년이 체감하는 창업, 취업 등의 우수사례를 소개했다.

이러한 지역특성에 맞는 다양한 청년 일자리 정책 추진으로 작년 하반기 전국 154개 시군 중에서 청년층 취업 비중이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제1회 대한민국 지방자치정부 일자리정책평가 국무총리상을 비롯해 경상북도 일자리 평가, 투자유치대상 등에서 우수상, 고용노동부 주관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 평가에서 우수상 등을 수상하는 등 일자리 공약 부문에서 우수한 대외 행정력을 인증 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경산을 젊은 청년인재들과 시민들이 머물고 싶고, 일하고 싶은 경산으로 일자리 창출의 최적의 도시로 좋은 일자리 만들기 공약을 성실히 이행하여 시민 행복지수를 높이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