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봉화
봉화은어축제, 27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개최여름휴가 봉화은어축제에서 은어 잡GO! 더위 잡GO!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뜨거운 여름 휴가철을 맞아 ‘봉화은어축제’가 전국 곳곳의 행락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뜨거운 여름 봉화은어 잡GO! 한여름밤 더위 잡GO!’라는 주제로 27일 개막해 다음달 4일까지 봉화읍 내성천 일원과 신구시장에서 9일간 개최된다.

이번 축제의 핵심 프로그램인 은어 반두잡이와 맨손잡이, 은어 낚시, 전국 반두잡이 어신 선발대회 등은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대표적인 체험 프로그램으로 매년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특히, 올해는 야간 프로그램 운영을 더욱 확대해 한여름밤 맥주페스티벌을 비롯해 내성천 수변무대 공연, 신구시장 터널주변 경관조성, 버스킹 공연, 마칭밴드 퍼레이드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 외에도 전국 여자 비치발리볼 대회, 은어 숯불구이 체험 등 각종 프로그램과 전국난타대회, 개·폐막공연 등 문화·예술 공연, 지역 특산물 전시 판매 등 주요 행사가 열린다.

봉화은어축제는 올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한 우수 축제로 2015년부터 5년 연속으로 지정된 축제다.

지난해에는 50만 명 이상이 축제장을 찾아 우리나라 겨울 대표축제인 화천 산천어축제와 비견될 만큼 여름 대표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다.

축제에 참석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지역 축제는 어려운 지역 경제와 직결되는 이벤트로 관광 활성화의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봉화은어축제가 여름을 대표하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