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2019 유치원 놀이촉진 환경개선 사업설명회 개최기적의 놀이터 ‘놀이 옹달샘’으로 출발하다
▲경북교육청, 2019 유치원 놀이촉진 환경개선 사업설명회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교육청은 유아의 건강한 성장·발달 지원을 위한 놀이와 쉼 중심의 유치원 놀이촉진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놀이 옹달샘’은 놀이를 통해 쉼과 새로운 삶의 에너지를 끊임없이 길어 올린다는 뜻을 가진 놀이환경을 말한다.

기존의 고정적이고 구조화된 유치원 놀이터를 유아들이 자신이 하고 싶은 놀이를 마음껏 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이고 비구조화된 놀이터로 바꾸는 것이다.

지난 6월 방과후 놀이유치원 중 신청을 받아 유치원 24개원과 유아체험센터 3곳을 선정하여 14억 1천만 원으로 환경개선 사업을 한다.

이에, 선정된 유치원의 놀이터 설치 계획을 중심으로 컨설팅을 가졌으며, 도교육청 사업 담당자는 본 사업의 필수항목인 흙 언덕과 토굴, 통나무, 스페이스네트, 물길 만들기를 유치원 실정에 맞게 설치해야 한다고 안내했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 “놀이옹달샘을 통해 유아들의 놀 권리, 쉴 권리를 보장하고 유아가 놀이에 몰입하여 행복한 시간을 보내면서 미래핵심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