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성주
성주교육지원청, 힐링 승마, 말 달리자!’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특별체험 프로그램 실시
▲ 성주교육지원청, 특별 체험 프로그램 운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은 여름 방학 기간 중인 2019년 7월 25일부터 8월 18일까지 성주 관내 별고을 승마장에서 초등 특수교육대상학생 10명을 대상으로 ‘힐링 승마, 말 달리자’라는 주제로 특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본 프로그램은 경상북도교육청 특별 지원 예산으로 운영되며, 아동 개인당 총 8회기를 참여하게 되며, 내용으로는 말의 감각 및 습성 이해하기, 기승과 하마 방법, 올바른 기승 자세, 고삐 잡기와 고삐 길이 익히기, 말 제어 및 추진 방법 익히기, 직선 구간 평보로 걷기, 작은 원 그리며 평보로 걷기, 지그재그로 방향전환 익히기 등을 배우게 된다.

아동을 동반한 모 학모는 “그간 자녀에게 승마를 가르치고 싶었지만 여건이 되지 않아 아쉬웠는데, 성주교육지원청에서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열어 주어서 매우 감사하다. 아이가 말타기를 너무 좋아한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고 했다.

배인호 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여름 방학 기간 동안 8차시에 걸친 승마체험을 통해 초등 장애학생들이 건강한 심신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