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북도, 지역대표 ‘경북프라이드(PRIDE)기업’ 모집도내 본사와 공장이 소재한 중소·중견 제조업체면 신청 가능
▲경북도, 지역대표 ‘경북프라이드(PRIDE)기업’ 모집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도내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집중 지원해 지역 대표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2019년 ‘경북프라이드(PRIDE)기업’ 8개사 내외를 신규 선정한다고 밝혔다.

접수기간은 29일부터 내달 28일까지이며, 9월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10~11월 중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도내 본사와 공장이 소재한 중소·중견 제조업체로 직전년도 매출액 50억원 이상, 부채비율 500% 미만, 직간접 수출비중이 매출액의 5% 이상인 기업 등이다.

선정된 기업들은 해외비즈니스 출장지원,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및 해외박람회 개별참가 지원, 맞춤형 패키지 지원, 시제품 제작, 기술평가 지원 등 기업수요에 맞는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홈페이지(www.gb.go.kr) 고시·공고란과 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epa.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호진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지금은 강소기업들이 경제성장과 일자리창출을 이끄는 시대로 제조업이 살아야 좋은 일자리가 많이 생긴다.”고 말했다.

또한, “경북프라이드(PRIDE)기업이 지역경제의 주역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