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주
영주교육지원청, 영재 창의 캠프 !”상상과 도전! 함께 이루는 선비의 꿈!
▲ 영주 영재 창의 캠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은 2019년 7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2일 동안 영재캠프를 실시하였다.

영주 ‘소백산생태탐방원’에서 ‘상상과 도전! 함께 이루는 선비의 꿈!’이라는 주제로 영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및 지역공동수학영재학급의 초․중 영재학생 103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캠프에 참가하는 103여명의 학생들은 ‘팝아트 장화상’,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테셜레이션 티셔츠 만들기’,‘롤러코스터 만들기’, ‘마블캐릭터와 함께하는 신기한 과학교실’, ‘4D 프레임’. ‘나무별자리 무드등 만들기’ 등 일반 영재 수업에서는 접하기 힘든 내용을 체험활동을 하였다.

특별 프로그램으로 영재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권혁직(안동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장)선생님을 모시고 ‘오늘을 사는 부모, 내일을 사는 아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특강을 하였으며, 만들기 체험 및 천체관측 체험도 실시하여 학부모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우리 영주 영재학생들은 친구들과 협력하며 여러 가지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을 통해 친구들 간 우정을 다질 수 있었으며, 영주지역 소백산 국립공원의 생태 및 초록지구의 소중함을 알고 지구사랑의 마음도 가질 수 있었다. 또한 학부모님과 함께 하늘의 별자리를 찾아보고 대화해 봄으로써 가족의 소중함을 알아가며 우주에 대한 꿈도 키워갈 수 있었다.

김점섭 영주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영재 캠프를 통하여 상상하고 도전하고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안에서 보다 큰 꿈을 갖고 창의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항상 도전하는 영재인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