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달성
달성군, 2019 달성 국제 청소년 프렌드쉽 캠퍼리 개최도시樂·스카우트의 喜망 달성에 꽃피우다!
▲달성군, 2019 달성 국제 청소년 프렌드쉽 캠퍼리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달성군은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주최하고 달성군이 후원하는 ‘2019 달성 국제 청소년 프렌드쉽 캠퍼리’가 오는 8월 1일부터 5일까지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프렌드쉽 캠퍼리 행사는 ‘도시樂·스카우트의 喜망 달성에 꽃피우다!’라는 주제 아래 대구 달성 테크노폴리스 중앙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5일간 포니레이싱, 앵그리버드, 미니컬링, 드론 축구게임, 위기탈출 재난안전체험, 숲 밧줄놀이 등 주제에 걸맞은 30여 가지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각의 프로그램을 통해 협동심, 자립심을 키우고 성취감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특히 대회 다음날인 8월 2일에는 테크노폴리스 포산공원 공연장에서 개영식이 개최된다.

개영식에는 어쿠스틱 밴드공연, 비보이 댄스 등 다양한 축하공연이 마련돼 있으며, 일반 주민들도 관람할 수 있다.

김문오 군수는 “5일간 다양한 과정활동을 통하여 세계 각국의 청소년들이 함께 어울려 서로의 문화를 체험하고 세계화 시대를 선도해 나갈 청소년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국제교류를 통하여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