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구미
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건전한 스마트폰 사용 교육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지식 전달 및 스마트폰 중독 문제 에방 노력
▲건전한 스마트폰 사용 교육, 황상초등학교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보건소 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지난 6월에서 7월까지 구미교육지원청 3권역 교육복지 우선지원 사업학교 7개소의 초등학생 3~4학년 1,100여명을 대상으로 건전한 스마트폰 사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에게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고 스마트폰 중독 문제를 예방하기 위하여 중독의 종류 및 이해, 자가진단 검사 및 결과에 따른 개입방법, 스마트폰의 지나친 사용과 뇌 발달의 관계, 건전한 대체활동 탐색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을 통해 부모들이 자녀에게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지도를 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과 건전한 스마트폰 사용 교육이 부모역할을 하고 있는 성인들에게도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교육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스마트폰이 나에게 주는 영향에 대해서 이해하게 됐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패턴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는 각각의 질문에 전체 중 61%가 ‘그렇다, 매우 그렇다.’라고 긍정적으로 응답하여 교육에 만족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학생들의 건전한 스마트폰 및 인터넷 사용을 위하여 예방교육 및 상담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