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특성화고 4개교 5개 학과 개편 시행미래 신산업에 적합한 인재양성 위해 장래 유망직업, 인기직업과 관련 특성화고 4개교의 5개 학과 개편
▲스마트공간건축과 관련 실습 사진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미래 신산업에 적합한 인재양성을 위해 장래 유망직업, 인기직업과 관련이 있는 특성화고 4개교의 5개 학과를 개편한다고 밝혔다.

학교별 학과 개편 현황을 보면, 대구공고는 스마트공간건축과를, 전자공고는 시각디자인과를 각각 신설한다. 조일고는 건축디자인과를 소방안전과로 개편한다. 서부공고는 기존의 금속재료과를 소재설계가공과로 개편하고, 자동화시스템과는 신설한다.

특성화고의 학과 개편은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고졸 전문인력을 적기에 양성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개편은 2018년부터 교육부의 컨설팅과 심사과정을 거쳐 올해 7월 9일 대구시교육청 심의 결과 최종 확정되었다.

개편된 학과는 2020학년도부터 적용돼 올해 중학교 3학년 학생부터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학과 개편으로 미래사회에 유망한 신산업과 관련된 분야에서 학생과 학부모가 선호하는 학과를 반영함으로써 중학생들이 특성화고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졌으며, 학생들이 관심 분야로 진학해 꿈과 끼를 펼칠 수 있게 되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미래사회에 대응해 대구의 특성을 반영한 신산업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특성화고 학과 개편을 추진했다.”며, “개편된 학과에 진학한 학생들이 직업교육을 통해 전문직업인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