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산
경산시, 경산 디지털뷰티산업 클러스터 육성사업 설명회 개최고부가가치의 미래 유망 新산업군 육성
▲경산시, 경산 디지털뷰티산업 클러스터 육성사업 설명회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산시는 30일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이하 기술원) 대강당에서 디지털뷰티산업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경산 디지털뷰티산업 클러스터 육성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경산 디지털뷰티산업 클러스터’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경북지역의 K-뷰티 산업과 IT융합기술을 접목하여 디지털뷰티 분야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과 산·학·연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지역의 뷰티-IT융복합 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구축됐다.

향후 지속적인 회원 간 정기모임, 세미나, 소모임 운영 등을 통해 핵심융합기술을 도출하고 기술개발 애로해결을 지원하여 디지털뷰티 산업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오는 10월 디지털뷰티 산업육성 포럼을 개최하여 전문가 강연, 회원 간 관련 최신 기술 동향 및 정보를 공유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기술원 및 한의대를 비롯해 경북 지역 화장품, 이/미용 소품, 헬스케어와 관련한 총 30여 개의 산·학·연 회원은 디지털뷰티산업 글로벌 트렌드를 공유하고, 경산 디지털뷰티산업 클러스터 육성사업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경산시 관계자는 “이번 클러스터 사업설명회를 통해 지역의 디지털뷰티 산업이 더욱 활성화되어 경산의 5대 전략산업의 하나인 미(美)-뷰티 융복합산업의 메카 조성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급성장하고 있는 뷰티 디바이스 시장에서 지역 기업의 시장 선점과 기술 선도의 틀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