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구미시, 농기계임대사업장 공공의식 함양 교육 실시다움 에듀케이션 박용석 대표 특강 '더불어 함께하는 삶의 지혜'
▲농기계임대사업장 공공의식 함양 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8월 1일 미래농업교육관에서 농기계임대사업장 이용 회원 4,000여명 중 2회차 150명을 대상으로 공공의식 함양 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농기계임대사업 추진방향 설명, 농기계 도로교통 안전 교육에 이어 다움 에듀케이션 박용석 대표의 “더불어 함께하는 삶의 지혜”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비록 빌려서 쓰는 농기계 이지만, 항상 자신의 농기계처럼 소중하게 다뤄서 다음 사용자도 기분 좋게 이용하며 이웃과 함께 쓰는 농기계라는 공동체 의식을 되새기는 기회가 됐다.

이 자리에서 김상철 구미부시장은 “이 교육이 구미 농업인의 생각과 의식 수준을 한층 높여 줄 것이고, 우리시의 임대사업소 수준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했다.

공공의식 함양교육은 지난 7월 24일 첫 교육을 실시한 바 있고, 추후 한번 더 실시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남은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센터에서는 2021년부터 이 공공의식 함양 교육 이수 농업인에게만 농기계를 빌려준다는 방침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