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영양
영양군, 제7회 일월면 도곡리 마을숲 축제 성료!주민이 주체가 되는 농촌형 마을 축제의 선도주자로 거듭나
▲ 일월면 도곡리 마을숲 축제 성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영양군 일월면 도곡리 마을숲 일원에서 ‘제7회 일월면 도곡리 마을숲 축제’가 8월 3일에 마을 주민, 출향인사, 관광객 등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2012년도에 도곡리 마을 주민과 출향민협의회가 공동 개최키로 협의하여 이후 매년 8월 첫째 주 토요일에 개최되어온 도곡리 마을숲 축제는 한여름 무더위를 피해 하루 농사를 잠시 쉬며 예부터 전승되어온 마을 고유의 전통 농경문화 재연 및 계승을 위해 열리는 농촌축제이다.

이번 축제는 단순히 먹고 마시던 풋굿놀이 행사에서 더 나아가 서예·그림 전시, 붓글씨 쓰기 등의 체험부스, 풍물패 및 지역 동아리 공연, 전통놀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소규모 마을축제이지만 방문객들의 좋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유수호 영양군부군수는 “사라져 가는 전통문화를 복원하고, 이를 현대적으로 계승하여 대표적인 농촌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애써주시는 도곡리 마을숲축제 준비위원회 및 출향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주민이 주체가 되는 농촌형 마을축제의 선도주자로서 역할을 수행해 달라”라고 전했다.

한편, 도곡리 마을숲은 산림청에서 주관한 제14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전국 43개 마을 중 가장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되어 생명상(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