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계명문화대, 과정평가형 미용사 국가기술자격 시험 전원 합격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한 학생 전원 취업처 확정
▲계명문화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학부 헤어디자인 전공 학생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계명문화대학교는 지난달 실시한 ‘2019년 과정평가형 미용사(일반)국가기술자격시험’에서 뷰티코디네이션학부 헤어디자인전공 25명 전원이 합격해 3년 연속 100%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은 ‘교육 따로, 자격 따로, 일 따로’라고 평가되고 있는 우리 사회에서 교육과 자격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현장에서 요구하는 인재’를 배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정한 교육기관에서 미용사(일반)교육과정을 최소 600시간 이상 이수하고 내부평가와 외부평가 결과를 1:1로 반영해, 합격기준이 검정형 자격증 기준 60점보다 높은 평균 80점 이상을 취득해야하는 고난도 자격시험이다.

또한, 헤어디자이너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역량과 고객의 심리적·정서적·미적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서비스정신과 인성도 갖추어야 한다.

신부섭 학부장은 “과정평가형 자격제도 운영을 통해 산업체가 원하는 실무능력과 인성을 갖춘 우수한 헤어디자이너를 양성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학부 헤어디자인전공에서는 전공 직무능력을 능력단위별로 NCS 기반의 교육과정을 실시함과 동시에 헤어 전공 동아리 봉사를 활성화하고 전공 지식·기술을 활용해 사회복지 시설 등에서 봉사활동을 통한 재능 기부와 인성 교육으로 산업체와 지역사회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현재 과정평가형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한 학생 모두는 희망하는 취업처에서 하계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100% 취업을 확정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