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주
주낙영 경주시장, 민선7기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118개 사업 중.. 공약이행율(진도율) 7.6%(34.7%)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기자] 경주시는 민선7기 출범 1년을 맞아 지난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주낙영 시장과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

공약 118개 사업 중 87건은 정상 추진, 9건은 이미 완료됐고, 기타(대체조정 등) 2건, 20개 사업은 부진한 것으로 보고됐다.

지난 6월 25일 열린 공약이행 주민평가단 회의에서는 목표변경 조정된 신라역사관(56왕 6부전)건립, 여성행복드림센터설립운영, 로컬푸트직판장 및 친환경농산물 공급 확대 등 예산미확보에 따른 일정변경과 건축물입지여건에 따른 수량을 조정해 추진하고 있다.

경주시는 임기 내 완료될 수 있는 공약은 예산 확보나 행정절차 등을 철저히 준비해 사업진행에 차질 없도록 하고 중·장기적 공약은 국가계획 반영과 국비예산 확보 방안을 강구하는 등 전략적 대응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난 1년은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위한 준비기간이였다면 이제는 성과를 시민에게 보여줄 수 있어야한다.”며, “시민은 아직도 목이 마르다는 것을 명심하고 시민과의 약속을 지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주낙영 #공약이행율 #경주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