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축구 경주
경주시,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개최전국 최대규모 유소년축구대회, 미래 국가대표를 꿈꾸는 축구 꿈나무의 산실
▲2018 화랑대기 경기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미래 국가대표를 꿈꾸는 축구 꿈나무의 산실,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축구대회’가 오는 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9일까지 천년고도 경주에서 펼쳐진다.

경주시와 한국유소년축구연맹이 주최하는 화랑대기는 전국 최대 규모 유소년축구대회로 스포츠 명품도시 경주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는 대표적인 대회이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유소년축구 꿈의 무대로 자리매김한 화랑대기에 올 해는 전국 122개교, 133개 클럽 총 762개 팀에서 1만 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시민운동장을 비롯한 16개 구장에서 주·야간 총 1,584경기가 진행된다.

또한 U-12부는 예선리그를 탈락한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일명 ‘화랑컵’으로 불리는 2부 리그를 진행함으로써 선수단과 응원단이 경주에 보다 오래 머물러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주시는 올해 17회째를 맞아 그동안 대회를 개최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이번 대회도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특히, 폭염이 염려되는 가운데 대회의 안전과 차질 없는 진행을 위해 각 경기장별로 의료진과 구급차량, 책임공무원과 경기운영요원 및 급수요원 등을 곳곳에 배치하고 대형선풍기 비치, 쿨링포그 설치 및 서천구장 간이풀장 설치 등 폭염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경주시는 이번 대회기간 연인원 50만여 명의 선수단과 가족들이 경주를 방문하고 500여억 원 이상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대회 준비상황과 시설물을 점검하고 차질 없는 대회운영을 당부했으며, “참가 선수들의 보호와 안전 관리를 최우선의 과제로 삼고, 선수들이 마음껏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대회 준비와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