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2019년 상반기 교육 공약사업 이행실적 평가 결과 발표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의 약속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교육청은 5일 2019년 상반기 교육감 공약사업 이행실적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평가결과에 따르면 2019년 기준으로 50개 공약사업의 상반기 평균 이행률은 106%를 달성했다.

최종연도인 2021년을 기준으로 한 공약사업 이행률은 75%를 달성했으며, 세부적으로는 교육의 공공성 강화 분야 13개 사업 82%, 사랑과 존경이 넘치는 아름다운 학교 분야 11개 사업 81%, 미래대비 성장지원 교육체계 구축 분야 14개 사업 68%, 참여와 협력으로 교육공동체 구축 분야 12개 사업은 69%를 달성했다.

공약사업과 관련한 예산투자는 2019년 계획액은 3,396억 원이었으나 공약사업에 투입된 집행액은 3,981억 원으로 집행률은 117%에 달한다.

예산 초과 집행의 주된 사유는 미세먼지 종합관리를 위해 연도별로 공기청정기를 설치하기로 하였으나,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모든 학교의 일반학급에 연내 100% 조기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냉·난방 지원 확대, 친환경 급식 확대, 고등학교까지 전면 무상급식 확대, 교원업무 경감 등의 공약사업에 예산을 적극 반영하여 집행한 결과다.

경북교육청은 2019년 상반기 교육감 공약사업 이행실적 평가를 위해 주민평가단인 ‘공약이행평가단’의 외부평가와 ‘공약추진점검단’의 최종평가를 거쳤다.

공약이행평가단에서는 미세먼지 종합관리, 냉·난방 지원 확대, 친환경 급식 확대, 초등학교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 우리 땅 독도교육 강화 등의 공약사업이 잘 이행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공약추진점검단에서는 남은 기간 동안 공약사업 추진이 잘 이루어지기 위한 대책을 협의하였으며, 경북교육의 공정성과 신뢰도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주문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정기적으로 공약사업의 이행실적을 투명하게 공개하여 교육가족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도민과의 엄숙한 약속인 공약사항의 성실한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