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북도, ‘2020 사이언스파크 이노페어’ 대구시와 공동개최경상북도-대구시-아시아사이언스파크협회(ASPA) 공동개최 MOU 체결
▲경북도, ‘2020 사이언스파크 이노페어’ 대구시와 공동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대구시, 아시아사이언스파크협회(ASPA)와 내년 6월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2020 사이언스파크 이노페어’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와 대구시는 지역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및 협력사업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의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대구·경북 상생협력사업의 일환으로 행사를 공동 추진키로 했다.

‘2020 사이언스파크 이노페어’는 2020년 6월 2일부터 5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아시아 지역 15개국의 사이언스파크와 120개의 국내·외 기업 등 500여명이 참여하여 포럼, 라운드테이블 미팅 등을 통해 대구·경북 기업지원 기관과의 협력사업 발굴 및 기업 지원을 위한 협력채널을 공유하게 된다.

또한, 해외 우수기업과 대구·경북 지역기업이 함께하는 전시회, 매칭 상담회를 개최하여 기술협력 및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밖에 해외 창업기업 육성 전문가 초청을 통한 창업 스쿨, 글로벌 비즈니스를 꿈꾸는 창업 준비생을 위한 해외 우수 스타트업의 사례 발표 등도 마련한다.

윤종진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일본의 수출 규제 등 여러 악재가 산재해있지만 대구·경북의 기업들은 이겨낼 만한 역량이 충분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사이언스파크 이노페어’를 통하여 많은 지역 기업들이 해외시장으로 진출해 대구·경북, 더 나아가 대한민국을 알리는 첨병 역할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대구시, ASPA와 협력하여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