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안동
드림팩토리, 재봉틀교육 인생이모작 기술학교 수강생 모집교육비 전액무료 파격적인 교육과정
▲2019 드림팩토리 재봉틀교육 수강생 모집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곽채윤 기자] 드림팩토리는 경상북도 평생교육 진흥원에서 주최한 “2019년 빛나는 인생이모작 기술 학교 지원사업”에 재봉틀을 이용하여 실생활에 쓰이는 작은 소품을 만들어 보는 기술 학교로 선정 되었다.

최근 고령화 사회로 노후대비에 대한 프로그램 개발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창작형 프로그램들은 노인들의 치매 예방과 인적 네트워크를 교류할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그리고 천으로 된 제품의 만들어지는 과정을 이해하고, 재봉틀 사용법을 숙지하여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보고 이를 응용해 직접 상품제작도 가능하며 나아가 수익창출로도 이어질 수 있다.

학습 내용을 바탕으로 더 심화시켜 ‘전통배냇저고리’를 만들어 필요한 곳에 기부하여 고령화 사회에 인생 2막의 시작과 동시에 저출산 사회에 태어난 소중한 새 생명을 환영하는데 의미를 둔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수업은 8월 10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여, 8월 13일부터 매주 화요일로 11월까지 하루 2시간씩 총 15회 강의가 진행되며 경북 안동시 웅부공원 옆 다목적 커뮤니티센터 3층에서 진행된다.

남녀노소 연령에 제약 없이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좋은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을 주관하는 안동 드림팩토리 김수현 대표는 “특히 젊은 층의 경우 리폼사업을 통해 창업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신청방법은 안동에 위치한 교육주관 드림 팩토리 홈페이지(http://www.드림팩토리.com)에 공지사항 참조 하면 된다.

곽채윤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채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