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의성
의성군, 군내 고등학교 장학생 아이비리그 탐방 마쳐예일, 하버드, 콜롬비아대학 등 탐방 및 미국 문화 경험
▲의성군 내 고등학교 장학생 아이비리그 탐방, 프린스턴대학교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은 군내 고등학교 1학년 학생 25명이 7월 24일부터 8월 1일까지 아이비리그 탐방과 미국 문화체험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탐방대는 고등학교 입학성적과 모의고사 점수를 반영, 엄중한 선발과정을 거쳐 선정됐다.

선정 후에는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열어 의성군 대표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방문 대학과 일정을 미리 숙지하는 등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세계 교육의 중심’에서 자신의 꿈을 찾고자 떠난 아이비리그 탐방대는 예일, 하버드, 콜롬비아대학 등을 방문하고 자유의 여신상, 백악관, 국회 의사당, 워싱턴 광장 등에서 다양한 미국 문화를 경험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탐방으로 우리 학생들이 더 크고 담대한 꿈을 꾸며, 훗날 의성을 빛내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은 군 출연금과 지역주민, 출향인사들의 기탁금으로 현재 180억 원의 장학기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장학금 지급, 의성향토인재양성원 운영, 중학생 영어심화 학습 등 다양한 교육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