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전열교환 환기장치 확대 설치교실 내 깨끗한 공기질 향상으로 학생 건강보호
▲경북교육청, 전열교환 환기장치 확대 설치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교육청은 교실 내 깨끗한 공기질 향상을 위해 ‘전열교환 환기장치’를 추가 설치한다고 6일 밝혔다.

‘전열교환 환기장치’는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등 오염물질은 자동배출하고 고효율필터를 거쳐 외부의 신선한 공기를 유입시켜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하는 장치다.

이 장치는 생물성 입자(꽃가루 등)와 고농도 미세먼지 등에 대해 학생 등 건강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교실 내 co2, 포름알데히드, 휘발성 유기화합물질은 배출하고 외부의 신선한 공기 수시 순환을 통해 건강상 위해 요소를 최소화한다.

당초 유치원 48원(교) 2,155.5실, 초등 6교 355실, 총 114억 1천만 원으로 전열교환 환기장치 사업을 추진했으나 학생 등 건강 취약계층 보호를 확대하기 위해 2차 추가경정 예산 35억 1천만 원을 확보했다.

이 예산으로 초등 10교 211실, 중등 2교 43실, 고등 9교 518실 등 총 21교 772실에 대해 추가 설치한다.

서실교 시설과장은 “학교는 성장기에 있는 학생들이 생활하는 밀집된 공간이므로 쾌적하고 청정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전열교환환기장치 설치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