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대, 대규모 입학박람회 개최…수시모집서 총 신입생의 89% 선발오는 10일 입학박람회 개최…전공 멘토관, 모의면접관, 입학상담관 운영
▲대입정보박람회 입시 상담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대학교가 캠퍼스에서 대규모 입학박람회를 여는 등 신입생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대구대는 오는 10일 경산캠퍼스 성산홀 본관에서 ‘2020 수시모집 대구대학교 대입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1대1 맞춤형 입시상담을 집중적으로 실시하는 ‘입학상담관’, 학과 교수가 직접 학생들의 전공과 진로를 상담해 주는 ‘진로·전공 멘토관’을 운영한다.

또한, 학생부 종합전형 모의면접을 진행하는 ‘모의면접관’을 마련, 학생들이 직접 실전과 같은 면접을 연습해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입학사정관, 교수, 교사들이 함께 입시 관련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콘서트와 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날 대구대는 수화통역사 등 지원 인력을 배치해 장애학생들의 입시 상담을 돕고, 대구 안심역과 임당역 등지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구대는 ‘차 한 잔의 여유’란 이름으로 찾아가는 입학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구·경산 지역은 8월 23일부터 9월 5일까지 대구 수성구 범어역 인근, 달서구 죽전역 인근, 북구 팔거역, 경산캠퍼스 등지에서 입학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울산, 구미, 포항지역은 4회, 창원 지역은 2회에 걸쳐 입학 상담이 진행된다.

백지원 대구대 입학처장은 “이번 입학박람회와 찾아가는 입시컨설팅은 대구대 입학에 관심이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는 이번 수시모집을 통해 전체 모집인원의 약 89%에 해당하는 4,080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